촬리의늘솔길

gdsc lead 면접 후기 본문

끄적끄적

gdsc lead 면접 후기

리촬리 2023. 7. 5. 15:36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또 면접을 보고왔습니다.

추후에 lead를 준비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다..(제가 준비할때 후기글이 너무 없어서 글을 써봅니다)는 

생각에 가져왔습니다.

 

대망의 !구글러대면! 

 

일단 자소서 항목은 대략 아실것이라 생각하여 스킵하겠습니다.

정말..문항 하나하나가 2000자라서 겨우겨우 썼던 기억이 나네요...(주절주절 대마왕느낌)

 

lead를 하게된 이유는 사실 교내 동아리 운영진을 하면서

우리학교에 없는 gdsc lead를 해보는게 어떻겠느냐는 제안을 받아 지원하게되었습니다..

 

걱정이었던건 하는게 정말많고(ausg, 클클, 멋사, 한이음, 학교, 쿠버 스터디 잼,,,)

앞으로 졸업반이라서 시간을 과연 허비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에 주저했었지만

저는 ESTJ 

리더? 할수만있다면 하고싶어하는 야망을가진 사람이기에

저지르고 생각하자.후회는 나중의 나에게 ^^

라는 생각으로 일단 도전해보았습니다.

 

물론 이걸 하면서도 제 학업과 커리어를 병행할 수 있도록 몰두해야겠죠..

 

각설하고 면접 후기 드릴게요!

 

---

면접은 구글밋으로 봤습니다.

구글밋 연결 전까지는 인터넷이 괜찮았는데 갑자기 연결이 뚝뚝끊겨서

구글러님을 2분정도 기다리게 해버렸습니다.

당황...

이때부터 당황한 사람..

 

어쨌든 바로 시작해서

질문 순서는 기억이 잘 안나지만

1. 지원동기

2. 많은 활동 하고있는데, lead 활동 겸임 가능한지

3. 내가 생각하는 gdsc 란?

4. 내가 생각하는 gdsc lead 란?

5. 어떤 사람으로 멤버, 코어 멤버, 어떻게 운영할건지?

6. 구글의 관심있는 기술 ?

7. 어떤 기술로 개발 프로젝트를 했고, 왜 그걸 썼는지?

8. gdsc 의 어떤 활동이 가장 인상깊었는지?

9. 갈등상황이 있었는지?

10. gdsc 에 물어보고 싶은것?

11. 구글 기술 뿐만아니라 최근에 관심을 두고있는 기술이 있는지?

 

정도였고 사실 더 있었던것 같은데 기억이안납니다.

몇개는 다시 생각해도 이상하게 대답한것같아서

그냥 잊을거에요

ㅜㅜ

 

사실 저희 학교에는 gdsc 가 없어서 당연히 붙겠거니..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들어갔는데

생각보다 구글러분께서 물어보시는 표정이라던가 분위기가 

제가 생각했던 분위기가 아니라서 

과연 붙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동아리 면접은 이정도면 질문이 쉬운편인데,,,,,

나중에 회사면접은 어케 보려고 그러나 모르겠네요

하하!!

하하하!!

결과는 나오는대로..첨부하겠습니다

 

---

붙었습니다!
저는 가톨릭대학교 GDSC 1기 리드 입니다.

 

 

정말 걱정이 크네요

일단 제가 우리 학교를 대표해서 ,, 큰 동아리를 과연 잘 운영해나갈 수 있을지..

ㅜㅜ

잘 해나가 보겠습니다.

운영진과 으쌰으쌰..

 

저의 두서없는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활동이 끝난뒤에 저의 모습이 참 궁금하네요

728x90

'끄적끄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들보다 부족한 것을 직면하는 것  (3) 2024.04.20
2023년 회고  (1) 2023.12.31
ausg 7기 면접 후기  (1) 2023.06.25
해당 블로그의 방향성에 대하여  (0) 2023.02.24
개강 전 -2022  (0) 2022.02.22